빌라가 아파트보다 좋은 점은? 부동산114 2020.08.12 조회수 : 4588 추천수 : 5

아티클 버튼

  • 목록보기

아파트값이 천정부지로 뛰면서 빌라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실제로 현재 서울 아파트 가구당 평균 매매가가 10억 원을 돌파했다고 하니, 아파트값에 대한 부담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절대 사면 안 되는 빌라에 대해서도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빌라가 가진 장점에 대해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이런 장점을 갖춘 빌라라면 아파트 못지않게 좋은 주거공간이 될 수 있으니 빌라의 세 가지 장점! 영상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빌라의 장점 1) 부담 없는 관리비





관리비란, 용어 그대로 건물을 관리하는 데 드는 비용을 말합니다. 아파트는 커뮤니티를 위한 관리비를 포함하여 빌라에 비해 많은 관리비 항목이 있습니다. 일반 관리비부터 청소비, 경비비, 소독비, 승강기 유지비에 조경을 위한 관리비까지 이것저것 나가는 비용이 많다 보니 빌라 관리비와의 금액 차이가 매우 큰 편입니다. 빌라는 내가 쓴 것만 부담하면 되니 아파트에서 빌라로 이사를 하면 이 부분에서 소소한 이익을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빌라의 장점 2) 낮은 거래가격






빌라가 유일하게 아파트보다 월등한 장점! 바로 가격입니다. 아파트 대비 넓은 평수임에도 불구하고 더 저렴한 가격의 빌라를 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빌라는 발품만 열심히 팔면 A급의 매물을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사회 초년생이나 신혼부부와 같이 상대적으로 예산이 적고, 집을 처음 구매하는 분들이 내 집 마련을 하는데 적합합니다.


빌라의 장점 3) 신축빌라의 편의성






빌라가 편리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계시죠? 보통 빌라의 단점으로 적은 주차장, 보안 부실, 엘리베이터가 없다는 점을 꼽습니다. 하지만 요즘 지어지는 신축빌라들은 이러한 단점들을 보완, 개선하는 추세입니다.

3세대의 빌라부터 필로티 구조가 적용되어 주차에 대한 문제 해결에 힘쓰고 있고, 입주자만 들어올 수 있도록 카드 키나 비밀번호 없이는 출입이 불가한 곳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 CCTV까지 갖추고 있으니 보안에 대한 걱정을 크게 덜 수 있습니다. 특히 엘리베이터가 설치된 곳이 많아지고 있어 빌라 고층 주민들의 불편사항도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빌라 외장재로 인한 화재사고, 뉴스를 통해 많이 접하셨을 텐데요. 신축빌라는 화재에 강한 외장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로 인한 걱정도 필요 없습니다. 또한 인테리어도 요즘 트렌드에 맞게 깔끔하게 되어있고, 가구, 전자제품 등 다양한 기본 옵션을 갖춘 매물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전자제품에 대한 부담이 있는 1인 가구나 신혼부부에게 큰 어필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의 빌라는 한 동에서 두 동까지만 분양했지만, 최근에는 아파트처럼 단지를 형성하는 신축빌라 단지도 늘어났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관리단을 잘 갖춘 경우가 있어서 아파트 못지않게 편리한 주거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빌라가 가진 세 가지의 장점을 알아봤습니다. 아쉽지만 정말 좋은 빌라라고 해도 환금성 측면에서 아파트보다 못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도 투자가 아닌 거주의 목적으로 봤을 때, 빌라는 충분히 매력적인 주거 형태입니다. 거주를 위해 빌라에 들어갈 때는 꼼꼼하게 체크리스트를 확인하시고 추후 생길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계약 전 하자 보수 관련 사항들을 점검해야 합니다. 저렴하고 좋은 매물이라도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듯, 이슈사항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출처 : 부동산114

조회수(4588)l 추천(5)l